경계선에서 얻은 인생의 답 > DiDIM 사진첩

본문 바로가기

DiDIM 사진첩

경계선에서 얻은 인생의 답

페이지 정보

작성자 디딤교회 댓글 0건 조회 643회 작성일 2022.01.29

본문

아인슈타인은 "내게 한 시간이 주어진다면, 처음 55분은 적절한 질문을 결정하는 데 쓸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만큼 질문이 중요하다는 것을 시사하는 말입니ㅏㄷ.

[하버드 마지막 강의]에서 제임스 라이언도 "질문이 반이다"라며 질문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라이언 학장은 인생의 중요한 질문 5가지를 말합니다. 그리고 그 질문은 인생을 설계하거나 삶의 전환점에서 새로운 길을 찾는 사람들에게 질문을 던지는 것은 중요한 것입니다.

먼저, 모든 이해와 소통의 근원이 있는 질문을 해야한다.
나에게 주어진 상황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이 모든 일의 시작이다. 성급히 결론짓지 말고 먼저 이해하고 그 다음 판단해야한다.

두번째 질문은 나와 세상을 알게 하고 통찰로 이끄는 질문인 "나는 궁금한데요?"이다.
호기심은 나와 세상을 연결하고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하는 원동력이다. 호기심으 ㅣ질문을 통해 주변의 세상에 계속 관심을 갖게 되고, 결국에는 당신 인생에 찾아올 기쁨과 가능성의 기회를 얻게 된다.

세번째 질문은 우리 삶을 한 걸음 나아가게 하는 질문이다. 용기있는 실패자는 겁쟁이 구경꾼보다낫다. 작은 것이라도 시도하는 순간, 인생은 성장한다. 당신의 삶을 한걸음 나아가게 하는 질문, "우리 적어도 ~할 수 있을까?"의 질문은 새로운것을 시도할 때 겪는 두려움을 극복하도록 돕는다.

네번째 질문은 배려와 경청으로 좋은 관계를 만드는 질문이다.
"내가 어떻게 도울 수 잇을까요?"라고 묻는 것은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할 수 있게 한다.
상대바으이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이 모든 관계의기본이다. 상대를 아끼고 존중한다는 메시지를 주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내가 원하는 핵심으로 나를 이끄는 질문이다. "무엇이 가장 중요한가?"라는 질문은 효율성 뿐만 아니라 인생의 가장 큰 결정을 내릴 때에도 필요한 질문이다. 문제의 핵심이 무엇인지 파악하게 해주고, 우리의 신념과 믿음, 인생의 목표에서 가장 중심에 있는 것이 무엇인지 돌아보게 해준다. 우리가 원하는 삶의 핵심에 무엇이 있는지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
.
.
.
#사랑 #믿음 #가치 #기준
#만족 #확신 #간절함 #은혜
#하나님나라문화

#세계관전쟁

#은혜를드러내는삶
#사명을다하는삶

#복음 #은혜 #사명
#주일 #예배 #말씀
#하나님 #요한복음
#기억하고 #기다리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주소 : 경기도 화성시 금곡로 257번길 39    대표 : 최종학 목사   전화 : 031-372-0828    이메일 : didimchurch@gmail.com
  • Copyright 2019 디딤교회. All Rights Reserved.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