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딤묵상_마음을 찢고 하나님께 돌아서기 > DiDIM 묵상 & 칼럼

본문 바로가기

DiDIM 묵상 & 칼럼

디딤묵상_마음을 찢고 하나님께 돌아서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디딤교회 댓글 0건 조회 317회 작성일 2024.02.17

본문

#마음을찢고돌아서기 #금식과회개 #하나님의긍휼 #진정한회개
오늘의 말씀: 요엘 2:12-13 (개역개정판)
12절 "그러나 이제 너희는 온 마음으로 나에게 돌아오되 금식하며 울며 애통하라“
13절 "너희 마음을 찢고 옷을 찢지 말라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돌아오라 그는 은혜롭고 긍휼히 여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고 인애가 풍부하사 악에서 돌이키시는도다“


해석과 적용
요엘 2장 12-13절은 사순절 기간 동안 우리가 깊이 고민해야 할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이 구절들은 겉모습의 변화보다는 마음의 변화, 진정한 내면의 회개를 강조합니다.

하나님께 돌아오는 길은 외적인 행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진실된 마음에서 시작되어야 합니다.

이는 우리가 자신의 죄를 인정하고,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을 구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집니다.

디딤교회 성도 여러분, 사순절은 우리 삶에서 진정으로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우리가 어떻게 하나님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깊게 할 수 있는지를 성찰하는 시간입니다.

하나님은 우리가 그분께 진심으로 돌아올 때 우리를 용서하시고, 새로운 시작을 허락하십니다.

묵상을 위한 질문
1. 나의 삶에서 하나님께 돌아오기 위해 마음을 찢는 회개란 어떤 의미일까요?
2. 금식, 울음, 애통과 같은 회개의 행위가 내 삶에서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을까요?
3. 하나님의 은혜와 긍휼을 경험하기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요?


오늘의 기도
하나님, 사순절 기간 동안 저희 마음을 다하여 당신께 돌아오게 하소서.

겉모습의 변화가 아닌, 진정한 마음의 변화를 통해 당신과의 관계를 회복하고 싶습니다.

당신은 은혜롭고 긍휼히 여기시며, 노하기를 더디 하시는 분임을 기억하게 해 주세요.

저희가 진심으로 회개하며, 당신의 사랑과 긍휼 안에서 새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인도해 주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https://youtu.be/tyAhGoKA2TE?si=DAEGkBQzoehX6KbW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주소 : 경기도 화성시 금곡로 257번길 39    대표 : 최종학 목사   전화 : 031-372-0828    이메일 : didimchurch@gmail.com
  • Copyright 2019 디딤교회. All Rights Reserved.
소셜미디어 페이스북 바로가기 블로그 바로가기